“베이비시터, ‘함께키움’의 세상 만들다”
본 강좌는 베이비시터에게 요구되는 아이돌봄 직무를 NCS 기반에 근거하여 지식, 기술, 태도 및 베이비시터 자신을 관리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에 대해 학습합니다.
학습활동은 동영상강의 → 퀴즈 → 성찰일지 순으로 진행됩니다.
학습활동은 동영상강의 → 퀴즈 → 성찰일지 순으로 진행됩니다.
모듈 | 직무수준 | 학습 주제 |
---|---|---|
1. 아이돌봄기본업무 | 2수준 | 아이돌봄 기본 업무 관리① : 직업윤리 |
아이돌봄 기본 업무 관리② : 양육자 면담 | ||
2. 아이 생활지원 | 2수준 | 생활지원 : 기본생활습관지도, 훈육 |
3. 신체돌봄 | 2수준 | 신체돌봄① : 영아기 신체돌봄 |
신체돌봄② : 발달단계에 따른 놀이활동 | ||
4. 건강안전돌봄 | 3수준 | 건강안전돌봄① : 아동학대 |
안전돌봄② : 안전관리 및 안전사고, 건강관리 | ||
5. 정서돌봄 | 3수준 | 정서돌봄① : 긍정적 의사소통 |
정서돌봄② : 아이와 애착 | ||
정서돌봄③ :아이와 공격성 그리고 자아존중감 | ||
정서돌봄④ : 아이와 기질 | ||
6. Self Care | 3수준 | 베이비시터로서의 성장 |
평가항목 | 평가내용 | 비율 |
---|---|---|
성찰일지 | 일지 제출 | 60% |
중간평가 | 직무역량 자가점검체크리스트 | 20% |
기말평가 | 20% | |
계 | 100% |
BDU K-MOOC 사업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