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내용/목표
최근 기업 및 정부, 교육/의료/보건 공공기관 등을 포함한 수많은 영리/비영리 조직에서 유튜브(YouTube)와 인스타그램(Instagram)으로 대표되는 ‘소셜 브랜드 콘텐츠’ 제작과 이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Digital Marketing)’에 혈안이 되어 있습니다. 본 수업은 ‘디지털 마케팅 및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배우고 현장 실무에 활용하려고 하는 학생 및 기업인 모두에게 열린 수업입니다.
최근 소셜 미디어 관련 역량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에 대한 사회적 수요는 매우 높지만, 대학을 통한 공급은 상대적으로 제한적인 상황입니다. 본 수업은 이러한 불일치를 해소하고 수강생의 취업 및 창업에 도움이 되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본 수업에서 수강생들은 성공적인 ‘기업/공공/개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브랜드 콘텐츠(Brand Content) 콘셉트 개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전략, 그리고 세부적인 소셜 마케팅 광고PR 메시지를 구체화할 실용적인 지식과 전략을 배울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강의의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조직의 리더로서 기본적인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소양 및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기름
2. 커뮤니케이션 전략 전문가이자 마케터로서 디지털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판단력과 기획력을 기름
3.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된 주요 심리학/미디어학 이론과 동시에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경영 노하우를 학습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