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내용/목표
본 강좌는 국내외적으로 꾸준히 성장하고 그 중요성이 확산되고 있는 문화관광상품의 패러다임과
트렌드 변화 속에서 매력적인 상품을 이해하고 문화관광상품 기획 능력을 함양하기 위한 강좌입니다.
강좌 진행은 매주 관련 주제와 연관한 학술자료와 다양한 사례 등으로 학습자의 이해를 돕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과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문화관광상품의 기본적인 개념 및 특성,
체계적인 개발 과정, 다양한 콘텐츠와 접목한 활용 방안 등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문화관광시장 속에서 특화되고 차별화된 문화관광상품의 기획 능력 함양을
통해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문화관광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한다.
- 문화관광상품의 기본적인 개념 및 특성, 패러다임 및 성공키워드를 이해할 수 있다.
- 실질적이고 적용 가능한 문화관광상품의 개발 과정 및 계획 사례를 이해할 수 있다.
- 관광인프라ㆍ스토리텔링ㆍ감성콘텐츠 등을 활용한 문화관광상품 및 다양한 성공 사례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
수강대상
관광을 전공으로 대학에 진학하려는 고교생
(문화)관광에 관심 있는 관광학과 전공자
(문화)관광 영역의 이해가 필요한 타 전공 대학생
(문화)관광 정책을 수행하는 공무원 및 공기업 직원
(문화)관광상품을 기획∙개발하는 컨설팅 수행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