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설득의 과학Ⅰ 동영상

설득의 과학Ⅰ




MOOC 01 강좌개요 및 목표

설득 현상을 과학적 원리에 근거하여 이해한다. 이를 통하여 생활 속의 다양한 설득 시도를 비판 적으로 수용하며 또한 상대를 설득하는 능력을 배양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한다. "이 강좌는 Part I과 Part II로 나누어 순차적으로 개설됩니다."

MOOC 02 강좌소개

홍보동영상

YES를 이끌어내는 특별한 비법이 있다?!
일상에서부터 비즈니스까지 바야흐로 설득의 시대!
사람의 마음을 얻기 위한 다양한 설득의 원리들을 알아본다!
온라인 강의를 넘어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지는 설득에 관한 생생하고도 심도 깊은 토론!
성신여대 소현진 교수가 전하는 일상에서 만나는 다양한 <설득의 과학>을 K-MOOC(케이무크)에서 만나보세요!

MOOC 03 강의 계획서

설득의 과학Ⅰ

설득의 과학Ⅰ 강의 내용 안내
주 차 강 의 주 제
1 설득 커뮤니케이션 입문
2 설득자의 힘 : 말하는 사람에 따라 달라지는 설득효과
3 감정의 힘 I : 긍정적 감정
4 감정의 힘 II : 부정적 감정
5 메시지의 힘 I : 메시지 구성
6 메시지의 힘 II : 메시지 조직
7 메시지의 힘 III : 메시지 표현
8 TEST

MOOC 04 수강대상 및 학습활동

  • 수강대상
    일상속의 설득 현상에 관심있는 일반인

  • 수업구성
    교수자강의 70%, 학습자 참여 30%

  • 평가기준
    출석(퀴즈) 50%, TEST 50%

  • 이수증 발급
    평가기준 60% 이상 이수한 학습자

교수소개

소 현 진 교수 약력 안내
소현진교수 사진

소 현 진  교수

현) 성신여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Univ. of Georgia 매스커뮤니케이션학 박사
연구분야 : 설득커뮤니케이션, 소비자심리와 행동, 스피치커뮤니케이션
저서 : 소셜미디어시대의 광고 (2015), 행동설득전략(2016)

TA / 운영자

TA / 운영자 안내
송효빈 (TA) 사진 정다원 (TA)

현)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학사
godw4022@gmail.com
이제승 (운영자) 사진 이제승 (운영자)

성신여자대학교 K-MOOC 담당
jeseung@sungshin.ac.kr

관련 강좌

  1. major

    Social Sciences
    (Social Sciences)
  2. 강좌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기관입니다. 컨소시엄으로 운영 시, 대표기관의 명칭이 나타납니다

    univ_name

    SSUk
  3. 강좌의 구성 주차 수를 의미합니다. (강좌를 충실히 학습하기 위해 필요한 주당 학습시간을 의미합니다.)

    Course Week
    (Estimated Effort)

    8week
    (주당 02시간 00분)
  4. 본 강좌 이수자에게 인정되는 학습시간으로 해당 강좌의 동영상, 과제, 시험, 퀴즈, 토론 등의 시간을 포함합니다. (강의 내용과 관련된 동영상 재생 시간의 총 합계입니다.)

    Accredited learning time
    (Video Duration)

    -
    (07시간 30분)
  5. 수강신청이 가능한 기간으로 해당 기간 내에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Course Registration Period

    2017.09.04 ~ 2017.09.30
  6. 강좌가 운영되고 교수지원이 이루어지는 기간입니다. 이수증은 강좌운영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Classes Period

    2017.09.04 ~ 2017.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