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강좌개요 및 목표

   본 강좌에서는 대표적인 발레 작품으로 주제로 하여 발레의 역사와 이론, 작품 해석, 주요 동작의 시연을 제공함으로써
   발레를 통해 융합문화예술의 실제를 학습합니다. 또한 일반인들도 발레를 쉽게 이해하고 발레를 통한 체형교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발레Ⅱ_강의계획서

주 차 발레이야기 백스테이지 작품소개 및 감상 아티스트 인터뷰 발레배워보기
1 발레감상법 음향,조명,무대 돈키호테 김세연 롱드잠아떼르
2 코믹발레 의상,세트,소품 코펠리아 박귀섭 폰듀
3 한국발레 역사 국립발레단 분장감독 인터뷰 왕자호동 이원국 롱드잠앙레르
4 중간고사
5 한국 창작발레 국립발레단 분장감독 인터뷰 발레 심청 김유진 아다지오
6 발레의 현재와 미래 재활치료사 인터뷰 봄의제전G 이정윤 창작발레 배워보기
7 발레음악 발레 꿈나무 호두까기 인형 김용걸 그랑 바뜨망
8 김주원의 토크 콘서트
9 기말고사

발레Ⅱ_주차별 학습목표

주차 주차별 학습목표
1

*발레 감상법을 이해할 수 있다.

*발레작품으로 돈키호테를 이해할 수 있다.

*롱드잠아떼르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2

*코믹발레를 이해할 수 있다.

*발레작품으로 잠자는 코펠리아를 이해할 수 있다.

*폰듀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3

*한국발레의 역사를 이해할 수 있다.

*발레작품으로 왕자호동을 이해할 수 있다.

*롱드잠앙레르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4 중간고사
5

*한국 창작발레를 이해할 수 있다.

*발레작품으로 발레심청을 이해할 수 있다.

*아다지오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6

*발레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발레작품으로 봄의제전G를 이해할 수 있다.

*창작발레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7

*발레음악 대해 이해할 수 있다.

*발레작품으로 호두까기 인형을 이해할 수 있다.

*그랑 바뜨망 동작을 응용하여 표현할 수 있다.

8 김주원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발레리나의 삶과 예술을 알아본다.
9 기말고사

발레Ⅱ_수강대상 및 학습활동

구 분 내 용
수강대상 발레에 관심있는 일반인
수업구성 교수자 강의 70% / 학습자 참여 30%
평가기준 퀴즈참여 30% / 체크리스트 작성 30% / 중간고사 20% / 기말고사 20%
이수증 발급 평가점수 총 60점 이상 이수한 학습자

  

* 학생평가는 퀴즈참여와 체크리스트 작성을 출석으로 인정하며, 중간고사와 기말고사를 각각 1회 실시합니다.

매 주차별로 퀴즈 및 자가진단테스트가 있으며, 총 6회 실시한다.

중간고사 참여기간 : 2017.01.16.(월) 00:00UTC – 01.22.(일) 00:00UTC

중간고사는 총 10문제로 출제된다.

기말고사 참여기간 : 2017.02.20.(월) 00:00UTC – 02.26.(일) 00:00UTC

중간고사는 총 10문제로 출제된다.